일반적인 농산물 유통과정을 살펴보면, 생산자에서 소비자까지 최대 7단계를 거쳐 도착하게 됩니다.
긴 유통과정을 거치면서 상품의 품질은 저하되고 가격은 상승합니다.
순천로컬푸드의 유통과정
생산자
순천로컬푸드 직매장
소비자
순천로컬푸드의 유통과정 특징
순천로컬푸드는 이러한유통과정을 2단계로 축소하여
순천소비자에게 좋은 품질의 상품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생산자와 소비자의 직거래 매장인 순천로컬푸드에서 만나 생산자는 직접
물건을 포장하고 바코드작업을 하여 매장에 진열을 합니다. 소비자는
생산자 이름이 적힌 상품을 직접 보고 비교하여 고르며 구매합니다.
중간 유통과정을 순천로컬푸드 직매장으로 통합하여, 이에 소요되는 비용을
감소하여 생산자에게 소득을 보장하고, 소비자는 안전하고 신선한 상품을
받을 수 있으니 모두에게 이익입니다.